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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klcyoh 2014. 10. 10.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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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10

○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이란(화물운송자격증)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전문성 확보를 통해 운송서비스 개선,

안전운행 및 화물운송업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2004년7월21일 부터 교통안전공단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을 시행하고있는 제도이며

사업용(영업용)화물자동차(용당,개별,일반화물,택배)운전자는 반드시 화물운송자격증을 취득하신 후 운전은 해야하며

이 면허가 없이 (특히 합격후 자격시험 합격자 교육 8시간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고 운행시

외제차와 사고발생시 보험회사에서 보험 지불을 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 화물운송종사자격(화물운송자격증) 취득 절차는
1. 응시조건 및 시험일정확인(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소지자로(소형운전면허 해당안됨)

자가용은 3년이상(단 하루가 부족해도 자격증 발급이후 경창청 조사로 원인 무효가 됨)

,사업용은 1년이상(버스,택시운전경력)의 운전경력을 가지셔야합니다)
2. 시험접수(시험접수는 인터넷
http://fre.ts2020.kr에서 접수가능하며 사진이 없을시 아무 사진이나 올린후

    추후 합격자 교육을 받고 제출하면 됩니다.  

  
3. 시험응시(시험접수 당시 지정된장소로 30분전까지 입실하셔야하며,

시험과목은 총 4과목으로 교시별 40문제로 총 80문제가 제출됩니다.

시험과목은 교통 및 화물자동차 관련법규,화물취급요령,안전운행,운송서비스 입니다)
4. 합격자 법정교육(합격기분은 총점 60% 이상이며, 합격시 8시간의 법정교육을 받으셔야만

화물운송자격증을 취득하실수있습니다)


본인은 가장 가까운 서울 구로구 오류동 91-1의 구로 검사로로 하였습니다.

(원래 주차 할곳 전혀없고 입구에서 막는데 관리하시는 분이 문 입구에 세우게 해주시기도 합니다.)

버스와 마찬가지로 결격사유 동의서 제출해야 합니다.


며칠전 버스 운전 자격증 시험에서는 2번으로 맨앞이었는데 오늘은 맨앞 첫번째가 됩니다.

일전 버스 운전 자격증 취득시 화물과 같이 시험을 보았기에 합격된 분의 책자를 얻어 하루 바짝 집중하여 공부했는데

버스에 비해 더 내용이 어렵습니다.

맞는 답안에 키패드 번호를 찍고 다음을 누르면 다음 문제로 넘어 가며  퇴실할수 있는 시간은 30분이 지나야 합니다.

버스 시험의 경우 전부 풀고 20분기다리다가  나갔는데 이번에는 문제가 어려워 최소 퇴실 기준인 30분을 거의 체웠는데

정확하게 아는 문제가 1/3, 애메한것이1/3 ,나머지는 잘 모르는 문제일정도로 어렵습니다.

이번도 학습-문제 풀기-복습 순으로 공부했는데 얻은 책자여서인지 문제 자체를 이해 할수 있는 학습자료가 없는것도 많아 불합격을 확신하고 퇴장합니다.  

더 쳐다본다고 알것 같지도 않고 일전의 경험에서 보듯 자신이 있던 없던 너무 빠르게 진행하는 습관이 있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한문제당 1.25점 으로 80문제이며 총 60점을 넘어야 하는데 합격입니다.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육을 받아야 비로소 자격증이 발부됩니다.

이번에도 공부 안하고 온 학생이 있어 책자를 전달합니다.

다음은 지게차 3톤이상 이론과 실기  컴퓨터 활용능력2급 도전합니다.

※경유를 사용하는 SUV를 구입하여 사업자를 내고 개인 용달로 차량을 사용하면서

유류 보조를 받는데 년간 5,460L 월683L \236,000의 보조가 되며 3년이상 약간의 분기별 세무신고를 하면

개인 택시를 구입 할 자격이 주어 집니다.(법 저촉 여부 조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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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17

서울의 교육 일자는 10월27일로 너무 늦어 17일 교육장소인 경기도 도로 교통 연수원인 수원으로 향했습니다.

총금액은 \21,500원 이며 교육시간은 너무힘든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인데

한시간에 10분의 여유는 주며 점심은 근처 식당이 전혀 없어 멀리 걸어 나가야 합니다.

여러 사람을 만나 정보를 듣는데 , 전세버스를 하다가 수입이 별로라 화물로 전환한다는

어떤분은 본인이 너무 모르고 집요하게 문의하니 때려 주고 싶다는 이야기 까지 듣고 왔고 현제

실제 화물기사 자격증없이 25톤 크레인 하는분이 하루 70만원의 수입을 올리며 20일간 근무하며 실제 1400이상의 수입을 올리다가 자격증을 취득해 오라고 하여 온분의 이야기는 무용담 같습니다. (구입시번호판까지 1억소요)




5톤트럭하나 구입하여 지입하려면 보통1억 5천 정도하니 수업 들으러 오신분들 거의 자가 승용차를 몰고 오십니다.

                             사진은 화물종사자 시험시 인터넷으로 제출하신분은 필요 없는데 문제는 기본 증명서입니다.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한데 근처에 무인 발급기가 있으니 점심시간에 혹은 수업시간에

                             (규제가 없는데 2시에 출석 확 인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니 잠을 자는것은 아깝기도 합니다.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서비스처럼 맞춤형 화물정보를 수수료 없이  오더를 받게 한다던가

 (일반운수회사 기본10%,  5t이상은 개인이 영업용번호판을 받을수 없습니다. )

케피탈로 차량구입시 고가의 할부이자  수수료를 받는데 공제조합에서는 연4.97%로 대출금리를 받는것,

공제조합 가입시 학생자녀가 있을시 교복값30만원을 받을수 있다던가 2분기에 자녀 장학금까지 받을수 있다고 하는것 등등의 유용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대형화물차의 사고가  참사로 이어지는 원인은  적재 불량과 과속이 가장 큰원인입니다. 과속...위험에 둔감해지는 상황으로 

  하이패스120,기본140 인천공항190..................  반성하세요


  김승영씨가 카카오톡에 퍼진 오류를 이곳에서 설명해 주십니다.

  하물적재 불량시 한국이 4~5만원인것에 비하여 일본은 570만원입니다.

고속도로 차량고장시 법규는 차량뒤에  70과 150m에 표지판을 놓으라고하여  (이걸 놓으려면 전부 사망인데)... 법규가 잘못되었지만

교통의식이 너무 저조하여 이 법안마져 고치면 아무도 놓지 않기애 법안이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프랑스는 놓지말고 피해라 영국은 놓을 수만 있으면 놓으라는 법규입니다.

시간이 없어 오늘 교육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정리합니다.

1. 본인이 술을 먹었는데 뒷차가 나의 차를 추돌하고 다른 차들을 연속해서 추돌하고 사망 사고가 발생하였는데 나의 잘못이 없기에

  그냥가면   도주로 면허취소및 처벌을 받습니다. (구호조치의무 미이행)

2. 과속20km이상으로 진행하는 차량추돌시 피해자와 가해자가 바뀝니다. (속도위반을 중과실 처리함)

3.택시등을 가볍게 추돌시 진단서등을 발급하면 경찰에 madymo를 신청하면 차량의 속도를 3d로 재구성하여 속도가나타나

   무혐의 처분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기등에 대비하기위해 반드시 블랙박스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이전 자격증 사진들이 너무 웃고 있어서 이번에는 근엄한 사진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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