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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종류
klcyoh
2025. 2. 20.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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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20
링크의 VLCC를 조사하다 궁금증이 더해서져 포스팅하는 중입니다.
트럼프 복귀에 웃는다…'75조 잭팟' 예고한 한국 회사
트럼프 복귀에 웃는다…'75조 잭팟' 예고한 한국 회사
트럼프 복귀에 웃는다…'75조 잭팟' 예고한 한국 회사, LNG운반선·원유운반선 발주 랠리 전망
www.hankyung.com
저희 회사 CEO 가 한화오션 주식으로 40%의 수익을 냈다고 합니다.
VLCC ( Very Large Crude-oil Carrier)
VLCC는 최대 30만t의 원유를 한 번에 운반할 수 있는 초대형 유조선입니다.
1척당 가격은 1억 2900만 달러(약 1860억 원) 가량으로
VLCC 신조 주문 예상 규모가 약 28조원 규모에 달합니다.
ULCC (ultra large crude oil carrier)
최대 40만톤 이상 원유를 실을 수 있는 유조선입니다.
사진은 1979년에 건조된 56만 톤의 자르 바이킹입니다.
LNG 선 (LNG CARRIER ,LNG TANKER 액화천연가스)
천연가스를 액체로 만든 LNG를
-162이하로 만들어 부피를 600분의 1로 줄여 운반합니다.
링크 본문에 전 세계에서 운항하는 NLG운반선 750척중
700척 이상을 국내 조선 3사가 건조 했다고 합니다.
LCD에 이어 반도체, 일반 컨테이너선 까지 중국에 잠식당하는데
이런 고부가치의 제조 기술을 지키고 더 발전 시켜야 될 것 같습니다.
모스 방식으로 탱크와 몸체가 독립되어 있어
압력에 견디는 힘이 좋고 좌초시 탱크의 파손이 낮은 장점이 있는데
건조비가 비싸며 공간 이용 효율과 전방 시야가 나쁘고
강판 제조는 고도의 시술이 요구 됩니다.
멤브레인 방식으로 화물태크가 내부에 있는데
건조비는 저렴하지만 내압성이 낮고 선박의 움직임에
액체가 벽을 때리기에 적재 양이 한정정입니다.
컨테이너선( container ship)
컨테이넝를 를 나르는 전용 화물선입니다.
규격형의 상자인 컨테이너에
화물을 넣으면 하역의 수량을 줄이는 이점이 있습니다.
날씨에 관계없이 하역이 되며,
하역 작업의 기계화가 되므로 정박 기간도 단축됩니다.
수송능력이 2배 이상으로 향상되고,
도난 예방,화물제작비도 대폭 절감되고
다시 철도 수송으로 직결할 수 있어 수송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의 하나입니다
벌크선, 산적화물선(散積貨物船, bulk carrier, bulk freighter, bulker)
곡물이나 광석과 액체 같이 포장되지 않은 화물의 운송에 사용되는 선박입니다.
수송하는 화물의 종류에 따라 특정 화물만 운송하는
전용화물선과 다양한 산적화물을 운송하는 겸용선으로 구분되며
선적 후 청소, 부식, 화물손상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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